숙련된 플레이어라면 블랙잭에서 사용하는 용어가 모국어를 암기하는 것만큼 쉽게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. 하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베팅 용어를 몇 가지 이해하면 더 빨리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 더블 다운, 스플릿, 서렌런, 블랙잭 테이블 게임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먼저 도박 용어를 배워야 합니다.

블랙잭 게임의 이름은 승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 처음 두 장의 카드가 A이고 10의 값을 가진 카드이고, 총합이 21점이라면 이길 수 있습니다. 이것을 영어로 “블랙잭”이라고 하며, 배턴을 뜻하기도 합니다.
블랙잭에 베팅 한도가 있나요? 모든 테이블에는 최대 및 최소 베팅 한도가 있으며, 두 가지의 차이를 “스프레드”라고 합니다. 큰 갭이 있는 게임은 영어로 “loose”라고 하고, 작은 갭이 있는 게임은 영어로 “tight”라고 합니다. 전자가 후자보다 더 흥미롭습니다. 하지만 갭이 아무리 크더라도 최소 금액을 베팅하면 더 오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. 이렇게 작은 베팅을 하고 작은 금액을 이기는 플레이어 스타일을 영어로 “그라인더”라고 합니다.
블랙잭의 진정한 재미는 카드에 따라 행동하는 데 있습니다. 첫 두 장의 카드 합이 17점 이상이 되면 “패트 핸드”라고 하며, 스탠드(stand)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즉, 현재 손에 있는 카드 수를 유지하고 더 이상 카드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승리하면 원래 베팅 금액에 승리 금액을 추가할 수 있는데, 이를 영어로 “프레스”라고 합니다. 압박감을 느끼지 마세요. 때로는 상금을 돌려받고 베팅을 멈추는 게 좋은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.
플레이어가 처음 두 장의 카드를 받으면, 일부 숙련된 플레이어는 “더블 다운”을 선택합니다. 이는 초기 베팅 금액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을 의미합니다. 그러면 새로운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이 전략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“크랙”이라고 불리는 가장 큰 핸드를 이길 수 있지만, 다음에 어떤 카드가 나올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위험합니다.
스플릿은 영어로 “split”이라고도 하며, 플레이어가 한 쌍(같은 값의 두 카드)을 얻었을 때 이를 두 개의 핸드(or)로 나눌 수 있고, 새로운 핸드와 원래 핸드가 같은 스테이크를 갖도록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 플레이어가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낄 경우 “항복”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. 이는 카드를 포기하고 베팅 금액의 절반을 돌려받는 것을 의미합니다.
“1루”(딜러의 왼쪽에 있는 첫 번째 자리, 카드를 가장 먼저 받는 자리)에 앉았든 “3루”(딜러의 오른쪽에 있는 첫 번째 자리, 카드를 가장 마지막으로 받는 자리)에 앉았든, 드래곤 5장이나 카드 찰리 5장을 받았을 때 매우 기쁠 것입니다. 즉, 버스트되지 않고 손에 카드 5장을 갖게 된다는 뜻입니다!